본문 바로가기

Unreal Engine 4 게임 FoV 변경하기

by _블로그 2021. 8. 22.

FoV 뿐 아니라 개발 모드에서 할 수 있는 많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Universal Unreal Engine 4 Unlocker(이하 UUU)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UUU는 Unreal Engine 4의 developer console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유틸리티입니다. developer console은 개발자 모드의 명령창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대략 아래와 같은 일들이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 추가
  • 시간 멈추기
  • HUD 토글 및 재생성
  • FoV, 해상도, 안티 앨리어싱 등 각종 그래픽 옵션 강제 조정

 

사용 방법

여기서 UUU를 다운습니다. 원하는 게임을 실행시킨 후 alt+tab을 눌러 UUU를 실행합니다.

 

UUU는 실행 프로세스에 DLL을 injection하는 방식으로 동작하며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원하는 게임의 프로세스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만약 실행한 게임 프로세스가 보이지 않는다면 게임이 Administrator 권한으로 실행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UUU도 Administrator 권한으로 실행하면 됩니다.

제대로 injection이 되었다면 성공 메세지의 사라지는 안내 팝업이 몇차례 나타나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될 것입니다.

Darksiders3에 UUU 적용

이제 인 게임내에서 콘솔키인 `를 누르면(숫자 1 왼쪽에 보통 있습니다. ~랑 같이 쓰이는 키 입니다) 게임화면 최하단에 커서가 깜빡거리며 무언가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제 여기서 원하는 명령을 입력하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모든 명령은 이 링크를 참조하세요.

 

Star Wars Jedi: Fallen Order의 UUU console

 

FoV 변경

제목에 적어놓은 FoV 변경은 아주 간단합니다. 명령창에 fov {원하는 수치} 를 입력하면 완료입니다. fov만 입력하면 게임 기본값으로 되돌립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