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트레이너(치트) 툴 사이트

by _블로그 2021. 5. 14.

많은 게임들이 게임 내 제약 사항을 풀어주거나 특정 자원의 특성이나 수를 변경하는 등의 치트키를 제공하곤 합니다.

 

스타크래프트의 그 유명한 show me the money

그런데 게임에서 공식적으로 이런 치트키를 제공하지 않거나, 너무 어려워서 강제로 쉽게 하는 등의 옵션을 적용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사용하는 툴이 바로 트레이너입니다. 트레이너의 사전적 뜻은 지도자 정도로 해석할 수 있으니, 이 툴의 첫번째 목표가 바로 난이도 조절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데미지를 입지 않는 무한체력, 무한 총알 등이 대표적인 트레이너의 기능입니다.

 

CONTROL의 트레이너. 무한 체력, 무한 에너지, 무한 총알 등

 

그런데 이러한 트레이너들이 동작하는 방식이 보통 게임을 해킹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는 기능을 억지로 제공하는 방식이니 해킹이랑 어찌보면 다를 바가 없지요. 그래서 이런 툴들은 백신툴에 의해 바이러스로 분류되기 쉽상입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제작자나 혹은 2차 유포자가 고의로 악성코드를 심어서 배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시 차단하기도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능한 원 제작자가 공유하는 원본 링크의 트레이너를 다운 받고 해당 트레이너는 백신 검역에서 제외하는 방식으로 이용하곤 했습니다만, 이 역시 위험하긴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안전한 트레이너만 제공합니다! 라고 표방하며 일부 혹은 전면 유료화로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생겨났습니다. 대표적으로 CheatHappensWeMod가 있습니다.

 

CheatHappens

전면 유료화 서비스 입니다.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서비스가 거의 전무한데다 CheatHappens에서 20번 이상 패치한 트레이너의 경우 월이나 년 구독이 아닌 평생 구독(2021.05 기준 $99.95)을 해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실 상 평생 구독이 강제됩니다.

20번 이상 패치된 트레이너는 평생 구독자만 접근 가능

트레이너에 10만원 넘는 돈을 투자하는게 부담스럽기도하고 과연 평생 갈 서비스인가도 의문이긴하지만, 유료이다 보니 많은 게임들에 대한 지원이 많은 편입니다.

 

WeMod

무엇보다 이런 트레이너나 치트들을 제공하는 사이트치고 깔끔한 디자인의 사이트가 눈에 띕니다. 기본적으로 무료이고 유료 결제를 해야 해금되는 기능도 있으나 없어도 불편하지 않는 기능들입니다. 유료 기능은 Pro라는 이름으로 모바일앱으로 트레이너 적용, 트레이너 옵션에 대한 GUI 추가, 트레이너 적용할 게임에 대한 우선 의견 제시 권리, app의 별도 테마를 매월 $5의 구독형으로 제공합니다.

WeMod with Pro

무엇보다 게임별로 트레이너를 받고 적용시키는 형태가 아닌 WeMod 프로그램을 받으면 해당 프로그램 내에서 검색하고 게임에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지원하는 모든 게임의 트레이너를 지원

단점은 트레이너의 옵션들이 무한 체력, 무한 총알 등의 기본적인 옵션의 라이트한 트레이너 위주라는 점입니다. 좀 더 다양하고 특이한 옵션을 원한다면 다른 트레이너를 구해야 합니다.

 

FLiNG

안전한 트레이너를 표방하진 않지만 CheatHappens와 WeMod의 장점을 반반 섞은 듯한 트레이너 제공 사이트입니다. 무료이면서 업데이트도 빠르고 깔끔한 사이트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트레이너 사이트와 동일하게 각 게임별 별도 실행파일로 구성되어 있고 트레이너별로 악성코드가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겠네요.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