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 카페에 webp 이미지 올리기

by _블로그 2021. 10. 25.

짧은 동영상이긴한데 gif로 올리자니 1MB도 안되던 영상이 갑자기 몇 메가 단위로 바뀌어 버립니다. 이럴 때 이용하는 것이 바로? webp!

 

허나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는 2021년 10월 기준 webp 이미지 업로드를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ㅠ

 

하지만 방법이 있습니다! webp 호스팅 업체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간단하게 트윗에 올라온 영상을 webp로 네이버에 올리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트위터 영상 다운로드

https://twitter.com/Basti564/status/1452366495053488135

 

Bastian :D on Twitter

“Quest Pro / Seacliff [thread] found by Samulia in the Seacliff firmware https://t.co/0pGODx2HCp”

twitter.com

영상을 다운로드 할 트윗입니다. 짧은 영상이라 webp로 딱 이겠죠?

 

트윗 영상 다운로드는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s://twittervideodownloader.com/

 

이런 류의 사이트는 자주 없어지고 사라지고 하므로 혹시 접속이 안되면 google에 tweet video download로 검색하면 아마 분명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사이트가 생겼을 꺼에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tweet url을 복붙 하시고 Download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해상도의 다운로드 링크를 오른쪽 클릭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Video to Webp

역시 google에 video to webp라고 검색하면 적당한 사이트가 나올 겁니다. 저는 아래 사이트로 해볼께요. 아래 사이트는 gif 변환 사이트로도 유명해서 쉽게 터지진 않을 것 같아요.

https://ezgif.com/video-to-webp

 

역시나 파일을 선택하고 업로드하면

이렇게 간단한 사이즈/해상도 선택, 편집 등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저는 사이즈만 480px로 변경하고 변환해보겠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변환된 webp 파일이 보여집니다. 역시 또 편집할 수 있구요. 마음에 든다면 우측의 save를 클릭해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용량 보세요. 1MB도 안되게 이쁘게 나왔네요!

 

 

webp 호스팅 사이트에 업로드

google에 webp hosting이라고 검색하여 적당한 호스팅 사이트를 고릅니다. 저는 아래 사이트로 했어요.

https://ko.imgbb.com/

 

호스팅 사이트 역시 잘 터지므로 google에 검색하셔서 잘 고르셔야하구요. 만일 게시글에 올린 webp가 장기간 터지면 안된다면 신뢰할만한 호스팅 업체를 잘 고르셔야 합니다.

 

위 사이트에 webp를 업로드하면 다음과 같이 expires를 고를 수 있구요.

계속 진행을 하면 실제 업로드가 되고 링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링크를 새 탭에 붙여넣으면 이미지가 보입니다. 아래와 같이 오른쪽 클릭하여 이미지 복사를 클릭한 뒤 네이버 글쓰기에 붙여 놓으면 webp가 들어갑니다!

 

 

webp 만세!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