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A Plague Tale: Innocence on vorpX

by _블로그 2021. 8. 8.

https://www.epicgames.com/store/ko/p/a-plague-tale-innocence

A Plague Tale: Innocence | Download and Buy Today - Epic Games Store

Download and play A Plague Tale: Innocence at the Epic Games Store. Check for platform availability and price!

www.epicgames.com

에픽스토어에서 8월 13일까지 무료배포 중인 A Plague Tale: Innocence를 vorpX로 돌려봤습니다. 정확히는 저는 이미 스팀에서 사둔터라, 에픽은 라이브러리에만 추가하고 스팀에서 구동했습니다.

A Plague Tale: Innocence trailer

vorpX의 공식 프로파일은 없고 사용자가 올린 프로파일만 있는데요. 구동을해보니 G3D 효과는 미미하고 프레임이 잘 안나오네요(3080ti, 4K). 차라리 G3D를 끄고 대화면으로만 즐기는게 나았습니다. 버데탑 등으로 해도 비슷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이 게임은 vorpX가 크게 활용도가 높진 않네요. 다만 가상 데스크탑 성능이 보통 버데탑 등보다 vorpX가 낫다는 의견이 많아서 그 부분 정도만 이점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게임 배경은 흑사병이 창궐한 중세 프랑스입니다. 초반만 진행했는데요. 한글화 잘 되어 있고 그래픽이 아주 좋습니다. 긴장감, 몰입도도 상당하구요. 액션이 아닌 주로 어드벤쳐, 잠입, 퍼즐에 기반한 게임이구요. 따라서 액션 플레이를 즐기시는 분들은 선호하지 않을 게임으로 보이네요.

스팀 평가도 매우 긍정적이고 많은 리뷰어들이 꽤 좋은 점수를 줬네요. 메타 크리틱 점수도 81점으로 꽤 높은 편입니다. 다만 플레이가 반복적이고 후반부가 약하다는 공통적인 지적도 있는 것 같습니다..만 AAA급에 해당하는 게임이 공짜이니 우선 쟁여놓는게 좋겠죠? ㅎㅎ

후속작이 22년 출시 예정으로 공개되어 있습니다. 무료로 즐기시고 후속작을 기다려보는 것도 재밌겠네요.


LIST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픽 스토어 에픽 상품권!  (0) 2021.12.21
소닉 30주년 기념 험블 번들  (0) 2021.10.28
AVICII Invector on vorpX  (0) 2021.08.07
The Climb 2 Review  (0) 2021.03.08
Wind Wind (CBT)  (0) 2021.02.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