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배트맨 아캄 vr (Batman Arkham VR)

by _블로그 2021. 2. 7.

https://store.steampowered.com/app/502820/Batman_Arkham_VR/

 

Batman™: Arkham VR on Steam

Experience Gotham City through the eyes of the World's Greatest Detective in an all new Arkham mystery.

store.steampowered.com

장르 : 어드벤처

플레이타임 : 2시간 이내

한글 지원 : X

장점

- 뛰어난 그래픽과 사운드

- 배트맨 매니아를 충족시킬 디테일 요소

단점

- 짧은 플레이 타임

- 배트맨 타이틀이지만 액션은 전무한 방탈출 식 어드벤처

총평 : ★★★☆☆

정말 오래 전에 사두고 플레이하지 않다가 플레이한 배트맨 아캄 vr 입니다. 2017년작인데, 정말 아무런 기대 없이 했다가 뛰어난 그래픽과 분위기에 깜짝 놀랐습니다. 그래픽만으로는 알릭스 못지 않은 것 같아요.

다만 리뷰에 호불호가 좀 갈리는데 일단 플레이타임이 굉장히 짧습니다. 빠르게는 한 시간 이내로도 가능하구요. 보통은 2시간 이내면 엔딩 볼 수 있습니다. 엔딩 본 후에 수집 요소로 재 플레이 가능한데, 전 수집 요소를 별로 안 좋아해서; 수집 요소도 꽁꽁 숨겨져 있어서 공략 없이는 꽤 찾기 힘들어 보입니다. 유튜브 공략(스포 주의) 링크를 걸어 놓을테니 혹시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세요.

그리고 또 호불호 포인트는 배트맨 타이틀을 달고 있는데 액션물이 아니라는 것이죠. vr의 특성 상 이렇게 장르를 선회해서 풀었던 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이동은 텔레포트로 가능하고 자유도가 높지 않습니다. 난이도가 낮은 방탈출 느낌의 어드벤처인데, 저는 좋았습니다. 그래픽과 연출이 아주 좋았거든요. 유튜브에 이스터 에그 영상(스포 주의)을 보니 배트맨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실만한 디테일들이 아주 많습니다. 저는 배트맨을 잘 몰라서 감흥이 크게 없었지만 팬이시라면 반드시 해봐야할 작품인 것 같네요.

지금까지 스팀 기준 최저가는 75% 할인가인 $4.99입니다. 플레이타임이 매우 짧으니 할인을 할 경우 구입을 하시는게 좋겠네요.

※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데 그나마 영문 자막을 킬 수 있습니다. AUDIO 옵션에 자막 옵션이 있으니 키시면 도움이 좀 더 됩니다(저는 다 깨고 유튜브 보다가 알았네요...;)

※ wmr 플랫폼은 아래 가이드대로 별도 버전을 다운 받아야 컨트롤러가 정상 동작합니다(wmr은 이런 기본적인 키 매핑 문제가 끊이지 않네요... 플랫폼으로써의 기본이 안되어 있어요).

https://steamcommunity.com/app/502820/discussions/0/3159763879058812328/

LIST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Climb 2 Review  (0) 2021.03.08
Wind Wind (CBT)  (0) 2021.02.28
엘리네 여행일기  (0) 2021.02.15
더 울프 어몽 어스(The Wolf Among Us)  (0) 2021.02.03
헬블레이드(Hellblade: Senua’s Sacrifice) vr edition  (0) 2021.01.14

댓글